본문 바로가기

읽은 책 복기/자기계발

월화에 일을 끝내라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월화에 일을 끝내라
국내도서
저자 : 오카쓰후미히토 / 고정아역
출판 : 국일미디어 2004.01.15
상세보기



직장 생활을 하는 직장인이나 회사를 운영하는 리더가 읽어 볼 것 같다는 생각에 읽기 시작한 책?!

물론 후자의 입장에서 어떻게 월요일과 화요일에 일을 끝내게 할 것인가라는 의문과 일을 잘하는 직장인에게는 어떤 마인드나 생각을 가지고 일을 할까라는 의문을 갖고 읽었지만 그냥 업무가 정해진 경우가 아닌 때에 따라 돌발적인 일을 해야하는 경우는 이 책의 중요 요지에서 벗어나게 될 수 밖에 없지 않을까? 그래서 큰 감동이나 임펙트 없이 읽어 내려간 책...

그러나 171페이지의 결혼식 참석에 관한 부분은 결혼식에 대한 생각이 나와 일치해서 감동을 받았다는?! ㅡ3ㅡㅋㅋㅋㅋㅋ






31

수요일에는 월요일과 화요일의 보완 작업을 하고, 목요일과 금요일에는 오리지널 기획입안이나 장기적인 업무계획을 짜는 데 시간을 할애한다. 


171

촛불 서비스, 신랑신부의 탕생에서 만남까지를 보여 주는 슬라이드 쇼 그리고 난무하는 하트 모양. 당사자들은 행복의 절정의 순간일지 모르지만, 너무나도 어처구니없는 프로그램의 연속에 학예회를 보는 기분이 들었다. 어렸을 적 친구라서 출석을 하기는 했는데, 식이 거행되는 내내 괜히 참석했나 하는 후회가 들었다. 


172

언제부터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식의 본래 목적은 퇴색되고 완전히 형식만을 중시하는 경향이 많아졌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