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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은 책 복기/기업 & 마케팅

고객 1초 안에 잡아라-사토 야스유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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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1초 안에 잡아라 - SALES MIND CLINIC 2
국내도서
저자 : 사토 야스유키 / 박혜영역
출판 : 도서출판창해 2001.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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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141~142,

.........반대로 기쁨의 동기로 일하는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점점 멋있게 변하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의 사랑과 존경을 받는다. 기쁨의 동기란 사랑으로 살아가는 것이므로 주변 사람들과 조화를 이룸으로써 결코 다른 사람의 반감을 사지 않는다.




p157,

........입으로만 '좋아한다'고 말하는 것과 장미꽃 한 다발을 들고 무릎을 꿇은 채 '좋아한다'고 말하는 것은 분명히 차이가 있다. 상대에게 꿈을 갖게 하는 것이 친절이다. 물건을 구하기 위해 노력했다거나 희소가치가 있다는 점을 명확히 표현해야 한다.


중요한 것은 고객이 무엇에 열광하는지를 아는 일이다. 물고기도 좋아하는 먹이를 미끼로 주지 않으면 잡히지 않는다. 낚시를 드리우기 전에 이미 미끼로 그 날의 성공 여부는 결정된다.





p188,

.........그 다음으로 회사가 취급하는 상품에 대해 세일즈맨이 긍지를 가질 수 있느냐가 중요한 문제이다. 자신이 고객이라면 그만큼의 돈을 내고 상품을 구입할 것인가를 생각해보면 된다. 고객에게 팔기 전에 나라면 사겠는가를 따져봐서 살 마음이 생긴다면 고객에게 팔릴 확률도 높아진다. 자신에게 팔 수 있어야 상품에 대한 긍지 또한 커진다.